회원가입 로그인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산대학로 63번길 2
Tel. 051-510-1608
원우회 로고

원우회장 인사말

회장 사진

Greeting
존경하는 부산대 MBA 원우님들 2018년도 원우회장 안한기입니다.

5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최고 명문 부산대학 MBA를 만들어 오신 선배님들의 희생과 헌신, 애정에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원우님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시대에 능동적인 대처 방안으로 개인의 지적 투자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야 할 시대입니다. 현 시대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얻고, 인적교류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대처 방안의 일환으로 MBA를 선택한 것으로 생각 됩니다.

바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신의 미래에 대한 투자로, 경영에 대한 지식습득과 경영인으로서 성장하기 위해 모두 이 자리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명문 부산대MBA에서 경영지식을 습득하고 나아가 다양한 직업과 나이, 성별로 모여진 원우회의 울타리에서 정보공유 및 인적교류를 나눌 수 있을 것이며 이는 모두에게 필요한 부분이고 이는 MBA가 추구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MBA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화합하면서 우정을 나눌 것입니다. 여러 사람들과의 만남에서 소중한 인연을 만든다면 행복한 인생이 될 것입니다. 원우회에서 원우분들과의 화합과 우정을 나누면서 서로에게 소중한 인연이 되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올해 행사는 부서별 주관하에 부서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시켜서 부서화합과 우정의 장을 만들고 각 개인의 리더쉽과 기량과 역량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서로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하여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집행부의 참신한 기획아래 기존행사는 승계하고 보완하여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화와 소통에서는 전문 지식이 아니라 넓고 얕은 지식과 공통의 관심사가 있어야 되고 인문학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에게는 MBA라는 공통분모가 있으니 서로 소통함에 있어서는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세대 간의 차이와 서로 다른 직업에서 오는 사고의 차이는 있겠지만 부산대MBA라는 공통 분모아래 소통과 화합으로 단결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글로벌 정보화 시대에 맞추어 각 부서와 동호회에 국한하지 않고 MBA원우 전체가 함께 교류하면서 지식 습득은 물론이고 인적교류 정보교류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업의 선택이 조금 다양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야외수업의 취지에 벗어나지 않게 하고 인적교류와 지식, 정보교류를 할 수 잇도록 하겠습니다.

사막이 아름다운 이유는 샘이 있기 때문이라 했습니다.
서로에게 샘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인연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MBA의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데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대내적으로는 학교와 총동문회 뿐 아니라 대외적으로 현실에 입각해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접근하여 원우님들이 MBA에 대한 자부심이 생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리더의 자격 10가지 중 몇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 노즉수...
화가 날지라도 분노를 드러내지 말고 억제하여 마음속에 가둬 둔다는 뜻으로 리더가 흥분해서 자제력을 잃으면 안된다는 뜻입니다.
* 스스로 직위를 구하지 마라
* 궂은 일도 기쁜 마음으로 행하라
* 대중을 통솔하는 길은 위엄과 신용뿐이다
* 실제적인 배움을 중시하라
* 절약하고 널리 베풀어라

리더의 자리는 자신의 욕망을 충족하는 자리가 아니고 새로운 생활에 필요한 것을 배우고 도전하고
환경변화에 적응하면서 희생하고 봉사하는 자리임을 명심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선배님들 사랑하는 원우님들의 아낌없는 조언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구체화 하겠으며,
집행부와도 심도 깊은 토의를 통하여 원우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원우회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도 무술년 한해 원우님들 희망차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회장 윤종진